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롤 시즌9 이즈리얼 룬 템트리 스킬트리 공략

by 일상카톡 2019. 12. 19.

오늘은 롤 시즌9 이즈리얼 룬 특성과 템트리를 공략 해보려고 합니다. 이즈리얼은 리그오브레전드 초창기 시절부터 꾸준히 높은 픽률을 보여주는 챔피언 입니다. 한때 단식 이즈리얼의 발명으로 유저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지만 현재는 막혀서 많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상대에 따라서 아이템트리가 바뀌고 대회에서 여럿 프로게이머들이 캐리하는 장면이 많이 나온 이즈리얼은 높은 픽률을 자랑하고 있는 만큼 생존성과 준수한 딜량을 자랑해 많은 유저들이 애용하는 픽입니다.

 

 

 

 

 

 

롤 시즌9 이즈리얼 룬 특성 템트리를 알아보기 전에 이즈리얼의 위치는 현재는 op.gg기준 18개의 원거리 딜러중에서 승률은 48.19% 픽률은 41.01%로 승률은 픽률이 높아서 조금 저조하지만 픽률은 41.01%로 압도적입니다. 솔랭을 돌리다보면 아군 바텀이든 상대 바텀이든 이즈리얼은 정말 안나오는 판이 없을정도로 체감이 됩니다.

 

  

짧은 쿨타임의 포킹형 스킬 Q(신비한 화살)은 사거리가 길고 쿨감 옵션이 있는 얼어붙은 건틀릿을 가면 CC기를 동반해 상대방을 견제 하기에도 탁월하고, 리메이크된 W(정수의 흐름)로 딜링 또한 좋아졌습니다. E스킬(비전 이동)은 패치를 하고나서도 판정이 좋아서 이즈리얼을 픽하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서포터 입장에서는 정말 상대하기 까다로운 챔프입니다. 궁극기는 글로벌 궁극기로써 다른 라인에서 소규모 한타가 일어났을시 지원형 궁으로 딜링이 가능하며, 라인 클리어가 약한 이즈리얼에게는 라인 클리어 용도로도 사용됩니다.

 

 

<시즌9 이즈리얼 룬> 

 

 

 

이즈리얼의 룬 입니다. 도벽 룬의 발견으로 이즈리얼이 떡상 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효울이 좋습니다. 도벽은 스킬을 사용한 후 다음 기본공격 2회동안 각각 5골드 또는 소모품을 획득할 수 있는 특성입니다. 이즈리얼의 Q스킬은 평타로 적용이 되기 때문에 Q 스킬을 적중시키면 도벽이 발동돼서 시너지가 매우 좋은 룬 입니다. 골드를 비롯해 물약과 와드는 물론 버프 물약까지 얻을 수 있는 정말 좋은 특성입니다.

 

 

과거에 비해 현재는 골드가 나오는 비율이 현저히 줄어들었지만 안나오는 것은 아니기때문에 아직은 쓸만합니다. 마법의 신발을 드는 이유는 도벽 룬의 특성인 빠른 성장과 최소환의 골드로 최대한의 효과를 뽑기위함이기 때문에, 게임 시작 후 10분에 생성되는 신발 아이템으로 골드 사용량을 최대한 줄이는 것 입니다. 비스킷 배달과 외상은 취향에 따라 갈리는데 상대방 챔프와 라인전을 길게 하고싶다면 유지력이 좋은 비스킷을 들어주시고 집을 자주 갔다 오신다면 외상을 들어줍니다.

 

 

 

 

보조룬에는 깨달음과 존버의 결집으로도 불리는 폭풍의 결집으로 나뉘는데 요즘 메타는 20~30분안에 게임이 끝나는 스피디한 게임이 많기 때문에 저는 오랜시간 기다려야 위력을 발휘하는 폭풍의 결집보다는 깨달음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집중 공격 룬입니다. 요즘에는 거의 안가는 룬이지만 도벽이 나오기 전 까지만해도 픽률이 좋은 룬 이였습니다. 초반에 강한 딜교환과 다른 원딜 챔프에비해 후반에 생기는 이즈리얼의 유통기한 완화를 책임져줍니다. 승전보는 팀 파이트시 아슬아슬하게 죽을 수 있는 상황을 살게해주는 룬입니다. 상대방으로부터 "갓전보" 라는 말을 종종 듣기도 하는 재밌는 룬입니다. 보조 룬에는 마나순환 팔찌가 Q짤짤이로 인해 마나 소모량이 많은 이즈리얼에게는 효율이 좋습니다.

 

 

 

<이즈리얼 스킬콤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