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뱅크 상장 관련주

by 일상카톡 2021. 4. 21.

인터넷 전문은행 카카오뱅크에서 이르면 오는 7월 코스피 시장에 상장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추정기업가치가 35조 원에 달하는 대어급 기업공개임에 따라, 많은 투자자들의 공모주 청약 열풍이 얼마나 거세게 일어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목차

    이에 따라, 카카오뱅크 관련주 에 대한 관심 역시 날로 높아지고 있는 만큼, 본격적으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PO 대어로 꼽히는 기업이 상장할 경우 관련주들이 부각되기 때문에 수급 분석이 필수입니다. 크래프톤과 함께 공모주 대어 '투톱' 이죠.

    카뱅의 IPO가 속도를 내면서 벌써부터 기대감이 불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카카오 플랫폼 공유로 초기의 빠른 증자와 인프라 투자 등으로  2017년 영업을 시작한지 2년만에  흑자 구조를 만들어낸 핀테크 기업이죠.

    카카오뱅크는 2020년 9월 23일  이사회를 통해 IPO(기업공개) 추진 결의한 바도 있죠

    상장 시점은 2021년 하반기가 될 전망으로 얼마 남지 않은 시점입니다.

    IT 기술의 고도화와  이동통신망의 발전에 따른  디지털경제 확산으로 다양한 재화와 서비스의 소비 행태가  전통적인 오프라인 중심에서 PC와 모바일 등 온라인 기반으로 전환되고 있으며,  금융서비스의 이용방식 또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업종 간 경계가 허물어지는 빅블러(Big Blur) 현상에 투자자는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핀테크를 넘어 빅테크를 지향하고 있는 카뱅입니다.

    *매매 판단 자료가 아니며 투자 책임은 주주에게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상장

    1. 카카오뱅크 상장 예비 심사 청구

    2. 증권신고서를 제출

    3. 코스피 입성

     

    카카오뱅크 기업가치는?

    사모펀드(PEF)인 TPG는 카카오뱅크의 기업 가치를 10조원대로 책정된바 있습니다

    하나금융의 시가총액 약 9조5000억 원을 웃도는 수치로 이미 기대감이 과하게 반영된 면이 있는 장외 시장에서 카뱅의 가치는 40조원까지 치솟은 바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지분

     

    카카오뱅크 관련주

    카뱅 상장 관련주로 카카오뱅크 지분 33.5% 보유한 카카오는 논외로 하겠습니다.

    예스24

    국내 최초 온라인 서점 WebFow 서비스를 개시한 기업이면서 기존 종이책 시장 외 전자책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카카오뱅크 도서, 디지털 도서, 패션 등사업부문 영위. 카카오뱅크 지분 1.97% 보유.한세예스24홀딩스 카카오뱅크 지분 1.97%를 보유한 예스24의 지주회사로 예스24지분 50.01% 보유

    한국금융지주 주가

    금융투자를 비롯한 자산운용과 저축은행, 그리고 여신전문업, 헤지펀드 운용 등 금융업 전반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 2019년 자회사인 한국카카오은행 지분 일부를 카카오에 매각, 비은행 금융지주회사로 전환되었음도 눈에 띕니다.

    금융투자, 자산운용, 인터넷전문은행 저축은행 등 금융업 전반의 영역에서  상품과 서비스 제공.

    카카오뱅크 자회사 지분 포함 33.53% 보유 했습니다

    넷마블

    게임 개발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 등을 퍼블리싱(유통) 등 영위. 카카오뱅크 지분 3.94% 보유했습니다 모바일게임 개발 사업과 퍼블리싱 사업을 주요 목적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알려져있죠

     

    동사의 주요 게임으로 분류해 볼 수 있는 것은 모두의마블과 스톤에이지월드, 세븐나이츠,몬스터길들이기 등이 있습니다.

    KB금융-카카오뱅크

    KB금융의 자회사(지분 100%)인  국민은행이 카카오뱅크 지분 9.86% 보유.

     

    카뱅 상장 관련주 종목

    카뱅 관련주 가운데 옥석가리기는 자본금, 총주식 수, 시가총액 현재가격 등이 매집하기 좋은 조건이어야 합니다.

    또한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지분율이  너무 적으면 안좋은 쪽으로 변수가 생길수 있습니다

    일봉, 주봉, 월봉이 바닥권에서 수렴된 차트 모습 확인 후 종목 투자에 참고하기 바랍니다.

    차트 재무 이슈 고려 실시간 종목제공합니다.

    종목 확인 후 진입 여부는 스스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카카오뱅크 상장 관련주 한국금융지주 주가 주식 지분 전망 흐름 알아봤습니다.

    카뱅의 성공적인 상장과 주주가치 제고를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