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뜰폰 유심칩 요금제 및 구매 절차 정리

by 일상카톡 2022. 4. 20.

이번시간에는 자급제폰 알뜰폰 유심칩 요금제 및 신규가입을 통한 개통방법 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어떤 통신망을 이용하는 통신사를 고를지 결정을 하셔야 하는데요,

저는 KT망을 이용하는 KT M mobile에서 진행을 하기로 했어요.

셀프개통시간은 KT M mobile 기준

신규가입 : 9시 ~ 21시

번호이동 : 10시~19시

입니다. 이 외의 시간에는

개통이 안되더라구요.

또 신규가입의 경우

원하는 끝 번호 4자리를

미리 생각해두시면

도움이 됩니다

 

개통 순서는 이렇게 진행되더라구요.

1. 유심칩 구매

2. 개통

KT M mobile에 들어가니

하단에 여러 요금제를 추천해주더라구요.

저는 찾는 요금제가 있었어요!

1. 데이터는 거의 없어도 되고

2. 통화/메세지가 무제한

이어야 했습니다 

회사휴대폰으로 개통하는건데

고객님들과 소통을 많이 하기 때문에

필요한 조건들이었어요 : )

그렇게 찾아보니 통화맘껏 2.5G가

월 8,900원밖에 안하고

딱 좋더라구요.

유심칩 구매 (신규가입)

1우선 유심을 구매해야 합니다.

유심은 이렇게 KT M mobile에서

택배으로 신청하실 수도 있구요,

근처 편의점이나 다이소에서도 구매하실 수 있어요.

2제가 있는 지역은 바로배송 지역이 아니여서

택배로 주문을 했습니다.

일반 유심으로 신청했는데요,

만약 교통카드를 이용하실 분은 NFC유심으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실명과 본인 인증을 해줍니다.

3본인 인증 및 사전체크를 하는데요,

신규개통이라서 그런건지

휴대폰 번호도 입력하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사용중인 휴대폰 번호를 입력했습니다.

그리고 유심이 도착하길 기다렸어요.

개통하기

4유심이 도착하면 원하는 요금제를 누른 뒤

가입절차를 진행하면 됩니다.

신규가입으로 선택한 후, 원하는 요금제를 체크하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작업이었어요.

5약관에 동의하신 뒤,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6그리고 그 다음에는 원하는 끝 번호 4자리로 번호 조회를 해야해요. 미리 생각해두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받아본 유심칩에 있는 USIM번호 19자리를 입력해주세요.

 

7원하는 4자리를 설정하면 사용가능한 번호들이 뜨는데요, 이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걸 고르신 뒤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8하단에 있는 휴대폰 안심 서비스나 부가서비스 가입 여부를 살펴보신 후 '개통요청'을 누르시면 끝!

개통상태 확인까지는 최대 2분이 소요된다고해요. 배그냥 바로 개통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