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이펙스레전드 기관단총 분석 공략

by 일상카톡 2019. 12. 23.

이번에 다룰 에이펙스 레전드의 총기류는 바로 기관단총(SMG)입니다. 기관단총에 대한 대략적인 설명을 해드린 뒤 각각 총의 실제 사격 움짤부터 상세한 스탯, 총의 티어까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대체로 대미지는 약하지만 빠른 연사력을 가지고 있어 근거리에서는 샷건 수준의 굉장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무기군입니다. 하지만 중거리 이상의 교전이 된다면 느린 탄속과 너무 빠른 연사로 인한 심한 반동 등의 요소 때문에 어설트 라이플(AR)이나 스나이퍼 라이플(SR)에 밀리게 됩니다.

 

 

<에이펙스 레전드의 AR과 SMG의 스탯표>

 

 

스탯표를 기반으로 간단하게 분석을 해보자면, R-99가 압도적으로 강력합니다. 프라울러도 강력하긴 하지만 사거리 연장 부착물을 달아야 연사가 된다는 점 때문에 꺼리는 유저들이 많고 얼터네이터는 스탯에서 볼 수 있듯 극초반이 아니라면 쓸 이유가 없습니다. 그러면 각 총별로 자세히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얼터네이터>

  

 

얼터네이터는 반동과 연사력이 약해서 반동 잡기 쉽다는 것 외에는 장점이 없는 총입니다. 낮은 대미지와 연사력 때문에 DPS는 AR과 SMG를 통틀어서 가장 낮으며 연사 권총인 RE-45와 거의 동일한 수준입니다. 흔하게 나오기 때문에 게임 극초반 태보 싸움 때에는 이게 어디냐 싶은 총이지만 초반부를 벗어나면 그저 경량 탄약 수급처로 전락하고 맙니다.

 

  

R-99는 점사 중인 프라울러를 제외하면 에이펙스 레전드에서 가장 빠른 연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량 탄약 총 중에서도 대미지가 낮은 편이지만 엄청난 RPM으로 인해서 DPS는 연사 무기 중 최대 연사력의 디보션을 제외하면 가장 높습니다. 하지만 탄소모가 거의 물을 쏟는 수준으로 매우 심하며 높은 연사력으로 인해서 체감 반동도 적지 않으므로 에임이 좋지 않다면 순식간에 탄을 비우고 장전을 하다가 유지력이 좋은 경기관총이나 샷건에 맞아 죽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초보자에게도 무난한 R-301 같은 총에 비해 숙련도가 필요합니다.

 

 

  

프라울러는 기관단총 중 유일하게 중량 탄약을 사용하며 기본적으로 사격 방식이 5점사 뿐입니다. 헴록 버스트 AR도 비슷하게 점사 총이지만 단발로도 바꿀 수 있어 단발광클은 물론 중장거리까지 사용할 수 있는데 반해 프라울러는 오직 5점사만 가능하기 때문에 근접전이 아니라면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물론 근접전에서의 5점사를 제대로 적중시키려면 샷건 이상의 에임이 필요하기에 근접에서 쓰기도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사격 방식 선택기를 장착하게 되면 연사모드를 선택할 수 있게 돼서 높은 DPS를 가진 괜찮은 기관단총이 됩니다.

 

 

 

<기관단총(SMG) 티어>

 

 

 

여러 웹진의 평가를 종합하면 R-99 > 프라울러 > 얼터네이터입니다.

 

저는 사실 R-301 카빈만 들고 다닙니다. R-99의 탄소모를 감당할 수가 없더라고요. 분명 18발을 쐈는데 한 대만 맞거나 한 대도 맞지 않는 경우가 종종 나오는 수준이라 자체 봉인했습니다. 하지만 정말 잘 쏘는 사람들을 보면 한 탄창으로 1~2초에 한 명씩 잡아버리는 괴물같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