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폴더 삭제 안됨 해결하는법

by 일상카톡 2020. 1. 5.

 오늘은 IT 관련 문제를 해결해드리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이용하면서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호소하는 문제 중 하나가 바로 폴더 삭제 안됨 문제 인데요 물론 일시적인 오류 일수도 있지만 윈도우 권한 설정이 잘못 되어 있거나 윈도우 프로그램상 꼬이는 경우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죠 ㅎㅎ 특히 해당 파일 또는 폴더 삭제 진행 시 권한이 없다고 하는 메세지 창이 뜨기도 하는데요 물론 정석적으로 해결하려면 권한부여를 하고 삭제를 해주실 수도 있지만 어디까지나 그떄마다 설정을 만져줘야 한다는 귀차니즘이 발생하게 됩니다 ㅎㅎ

 

 

 

 

 

이런 경우 어떤 파일 또는 폴더든지 손쉽게 무조건 삭제를 하실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편한데요 어떤 문제 때문인지 폴더 또는 파일이 삭제 할 수 없을때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오래전부터 이런 문제 때문에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만들어졌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가볍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unlocker 을 추천드립니다

 

 

 

가장 먼저 unlocker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드셔야 하겠죠 어디까지나 최신버전 다운 받기 위해서는 공식 홈페이지로 가셔서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단 경로로 들어가셔서 받아주시면 되는데요 업데이트가 되면서 추가기능이 생길수도 있고 보완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왠만하면 공식 사이트에서 받아주세요ㅎㅎ

 

 

https://unlocker.ko.softonic.com/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셨으면 이제 폴더 삭제 안됨 문제가 있는 폴더를 마우스 우클릭해보시면 그림과 같이 unlocker 메뉴가 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러식으로 언락커 창이 뜨면서 기본적으로 동작 없음 항목으로 뜨게 되지만 우리는 삭제 하려는 것이니 삭제 항목을 선택해주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런식으로 개체가 삭제되었다고 뜨면서 강제삭제를 해주실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폴더 삭제 뿐만 아니라 파일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셔서 unlocker 프로그램을 이용해주시면 쉽게 제거 해주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폴더 삭제 안됨 문제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혹시 파일 이름이 안바꿔지는 문제가 있으신 분들도 이방법을 이용하시면 쉽게 이름을 바꿔주실 수 있습니다 이름을 바꾸는 방법도 위에서 처럼 이름 변경 항목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