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납부 하는법

by 일상카톡 2021. 6. 5.

이번시간에는 가장 많이 궁금해 하셨던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에 대해서 알아보려하는데요차를 이용하시다보면 하이패스 단말기가 없음에도 운전을 하다보면 실수로 하이패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잖아요

 

그렇게 이용을 하신 분들이 많이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어떤 상항들로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를 하게 되는지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제가 얼마전에 기사를 통해서 알게 된 내용인데요 고속도로의 체납요금이 가장 많은 차량이 잡혔다고 하더라구요 금액으로는 무려 4500만원이라서 많은 사람들이 놀랬었는데요

 

이렇게 일부러 고의적으로 체납을 하는 경우도 있어요 하지만 결국엔 다 걸린다는 사실 잊지 말아야해요 그리고 이렇게 미납을 할 경우에는 미납요금 뿐만이 아니라 미납요금에 대한 가산금이 붙어서 훨씬 많은 금액을 지불해야하는 데요

 

이렇게 고의적으로 체납을 할 경우에는 최대 10바까지도 가산금이 붙는다고 하니 알아두셔야해요 이렇게 저희는 가산금이 붙지 않기 위해서는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를 통해서 알아봐야하는데요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는 어렵지 않아요!

일단 어떠한 경우에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를 하게 되는지부터 알아보도록 할게요!ㅎㅎ 첫번째로는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는 하이패스 단말기 없이 진입을 하는 경우인데요~ 운전 미숙자에게 많이 발생하여서 이러한 경우에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를 가장 많이 하더라구요~ 그리고 두번째로는 하이패스 단말기는 있지만 선불카드에 금액이 부족한 경우에도 이렇게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를 하게 되어요~ 마지막 세번째로는요 집입을 할때에는 통행권을 뽑고나서 나중에 하이패스로 통과하는 경우도 발생이 하더라구요!ㅎㅎ 가장 대표적인 이 세가지가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를 하게 됩니다!ㅎㅎ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방법

1)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1)

고속도로 요금소 계산

단말기 없이 통과했더라도 요금소에서 납부 가능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가장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죠.

통합시스템에 의해 차량 번호를 조회하면 출발 지점이 나옵니다. 손쉽게 해결할 수 있겠죠?

2)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2)

하이패스 센터, 휴게소 이용

 

만약 요금소를 지나왔다면? 하이패스 센터와 휴게소를 이용하면 됩니다. 하이패스 센터는 보통 요금소 옆에 있거나 휴게소 옆에 있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하고 납부하면됩니다.

3)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3)

어플을 통해 손쉽게 조회

스마트시대입니다. 당연히 핸드폰으로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가능합니다(본인만) 회원가입 후 조회가능하고 납부까지 가능합니다.

4)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GS25 편의점

이제 편의점에서도 조회 및 납부 가능합니다.

동네에 있는 GS25에서 가능한데요,

차량 번호로 조회하고 납부하면 끝.

굉장히 쉽죠

5)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마지막으로 전화 납부

당연히 전화 납부도 가능합니다. 도로교통공단에 전화 후 미납요금 조회하고 가상계좌 받아 납부하면 끝. 하이패스 미납요금은 처리하지 않으면 가산금이 붙어요. 그때그때 해결하는게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