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컴퓨터 모니터 연결 신호없음 문제해결

by 일상카톡 2019. 12. 31.

안녕하세요~ 각종 컴퓨터 관련정보를 공유하는 IT레시피입니다^^ 날씨가 갑자기 무더워진것 같습니다 매장에서 일하면서 반팔만 입고 일하고 있네요 ㅎㅎ 저녁에 짬이 잠깐나서 포스팅 하나 올리고 있는데요 이번시간에 알아볼 내용은 컴퓨터 모니터 연결 시 신호없음 문제 해결 방법입니다 원인이 다양한 만큼 진단을 제대로 해보시고 원인을 알아내셔야 문제를 해결하게 쉽겠지요!

 

 

 

 

모니터를 구입하시고 멀쩡한 제품에 컴퓨터 모니터 연결 해달라고 모니터 수리 의뢰를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물론 컴퓨터 구성품에서 문제가 발생해서 모니터 출력 신호가 들어왔다가 안들어왔다 하는 경우도 있는 만큼 아래 관련 정보를 잘 읽어보시고 대처방법을 잘 숙지해보시길 바랍니다 자 그럼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모니터 전원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가끔 모니터 어댑터를 안끼워주시고 모니터가 안켜진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거든요 모니터와 컴퓨터 본체 연결은 당연해 해주셔야 하고 모니터 전원에 불이 들어왔는지도 반드시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물론 이런실수를 하진 않으시겠지만 모니터 연결단자를 컴퓨터 그래픽카드 단자와 연결해야 하는데 다른 단자에 연결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혹시 외장그래픽을 장착하셨는데 내장그래픽 단자에 연결하면 당연히 모니터가 안나오겠죠 ㅎㅎ

 

 

자 이제 각 부품별 이상이 있을때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흔하게 일어나는 문제중 하나가 메인보드 불량인데요 만약 메인보드 관리를 소홀히 하셨거나 값싼 제품을 구매하신 경우 메인보드 이상으로 모니터 불이 들어왔다 나갔다 하는 증상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일종의 연결상태 불량이라 그래픽카드와 메인보드 사이 연결이 불안정 하거나 고장난 경우 모니터 케이블 연결 안됨 오류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다음 흔하게 발생하는 원인은 램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혹시 컴퓨터를 오래 사용했다거나 이물질이 묻어있는 경우 모니터 화면이 안나오게 될 수 있는데요 물론 컴퓨터가 계속 켜졌다 꺼졌다 반복하기도 하니 이점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램 문제라면 메인보드에서 비프음 같은 소리가 들려올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램이 끼워지는 소켓 부분을 지우개나 먼지털이 같은 도구로 깨끗이 정리해주시고 끼워보시면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혹시 램카드 문제가 아니라고 한다면 메인보드 초기화를 해보시거나 컴퓨터 사양 확인을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겁니다!

 

 

 

 

이상으로 컴퓨터 모니터 연결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봤습니다 혹시 모니터 출력 오류 관련해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블로그 검색으로 알아보시거나 댓글로 남겨주시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고 다음시간에 더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침 시원하게 비도 내려주고 있네요 비가오니 조금 여유로워 진것 같습니다 비가 그치는대로 빨리 편의점에가서 먹을것좀 간단하게 사가지고 와야겠습니다 ㅎㅎ 여러분들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